본문 바로가기
진심이 담긴 리뷰

감정카드

by 이리다옴 2021. 5. 26.

 

ⓒUnsplash

 

 

요즘 즐겨보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금쪽같은 내새끼입니다.

 

프로그램에 보면

아이들이 엄마를 때리거나 화를 내거나하는

이상행동(?)은

가끔 보면 자신의 감정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이기도 한다고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아이들에게만 나타나는 건 아닌거 같아요.

저 역시도 서른이 가까운 성인이지만

저도 제 감정을 몰라서 화가나기도 하고

그로인해 그런 감정을 폭식으로 풀거든요.

 

그래서 감정표현에 대해 알아야겠다!해서

감정카드를 사봤어요.

 

 

 

 

 

 

감정카드 사용법

 

 

 

카드를 사면 이렇게 카드 사용방법이 나와있는데요.

가족끼리해도 좋고, 친구끼리, 연인끼리

감정카드를 통해서 서로의 감정에 대해 알아보면 좋을거 같아요.

 

 

 

이리다옴의 카드사용법

저는... 빛이 나는 쏠로이기 때문에..................

혼자서 해봅니다. 주르륵..ㅜ

 

저는 카드를 일단 쫙~ 펼쳐놓고

오늘 하루 느꼈던 감정을 뽑았어요.

 

2021.05.26 이리다옴 감정

 

이날 점심으로 청국장을 먹으러 갔는데

너어어어어어무 맛있는거에요!!

세상에 밑반찬까지 깔끔하고 다 맛있엉ㅇ=~~

그래서 행복하고, 좋은 식당을 알게 되어 감사했어요!

하지만 제가 일하는 매장에 손님이 없어서 

시간이 안가는 마술을 경험했답니다. 그래서 좀 지루했어요.

 

오~~ 이렇게 일기도 쓸 수 있겠네용.

이렇게 감정카드를 통해서 제가 오늘 느꼈던 감정을 되돌려 볼 수 있어서

참 좋네요!!

 

 

 

 

 

 

 

마무리

저는 앞으로 이 감정카드를 자주 쓸 거 같아요.

개인적으로도, 또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요.

 

솔직히 힘든 일 많고, 

머릿속에서는 욕도하고, 안좋은 생각이 들 때도 많이 있어요.

그럴 때마다 꾹꾹 참고 내가 왜 이러지 하면서

힘든 감정을 외면했던거 사실이에요.

 

하지만 그럴수록 나쁜 감정은 사라지지 않고 

자신을 더 힘들게 한대요.

 

힘든거 힘들다고 말해주세요.

외로우면 외롭다고 말하세요.

자신의 감정을 표출해야 그 감정도 마음속에서 훌훌 사라질거에요.

 

자신의 감정을 인정하고 표출하세요.

저는 앞으로 제 감정을 잘 표현할거고

이 카드가 저에게 많은 도움 줄 거 같네용~~

 

광고 홍보 아니구요~

내돈내산입니다!

 

 

 

'진심이 담긴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헐적 단식의 장점  (2) 2021.05.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