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심이 담긴 리뷰/도서

[도서리뷰] 이유없이 마음이 불안할 때 읽는 책, 오래된 비밀

by 이리다옴 2022. 8. 17.

 

 

알트태그-변화

 

 

 

이유 없이 마음이 불안한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최근에 프리랜서가 되면서 일도 꾸준히 들어오고,

남자친구와의 관계도 좋고, 특별히 신경쓸 일이 없었는데 

마음이 답답하고, 불안하더라구요.

 

(저는 마음이 이유없이 불안할 때

읽기 편안한 책을 읽어요. 책을 5분 정도 읽게 되면 정서적으로 안정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잠시 할일을 접어두고, 이 오래된 비밀이라는 책을 들고, 카페를 갔습니다.

 

 

이 책은 제가 작년에 사서 읽고, 올해 두번째 읽었는데

또 처음처럼 고개를 끄덕이며 읽게 되었죠.

 

 

알트태그-변화

 

 

 

 

알트태그-변화

 

책 처음 부분에 제가 써둔 글이 있어서 반가웠습니다.

 

 

 

나는 나를 존중하며 세상에 진정한 나를 보여줄 것이다. 

나는 나를 존중하며 세상에 진정한 나를 보여줄 것이다. 

나는 운이 좋은 사람이야. 나는 행복하고 잘하고 있어. 나는 충분해.

 

 

 

 

 

 

좋은 말로 워밍업하고, 책 속으로 들어가볼까요?

 

 

 

 

 

행운을 준비하는 습관

행운을 맞이하기 위해서는 준비하는 과정부터 즐겁고 행복해야 합니다. 

자신의 마음이 불안하고, 걱정이 되고, 화가 있다면 행운은 찾아오지 않죠.

이런 사실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이 불안한 마음을 편안하고, 행복하게 하기 위해서 

제가 책을 들고, 카페에 간 것처럼요.

 

 

 

가장 먼저는 자기 자신을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 두어야 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들은

열심히 일한 당신인가요?

열심히 일'만' 한 당신인가요?

 

 

 

요즘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앓는 질병이 바로 번아웃(Burnout)증후군입니다.

번아웃증후근은 한 가지 일에 지나치게 몰두하던 사람이 극도의 신체적/정신적 피로로

무기력증/자기혐오 등에 빠지는 증후군입니다.(출처:네이버 지식백과)

그렇다면 번아웃증후군은 왜 걸리게 되는 걸까요?

 

 

바로, '일'만 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일을 열심히 해야 밥도 묵고, 옷도 사고, 데이트도 하고, 미래에 대한 준비도 할 수 있죠.

하지만 우리는 그 중간중간 스스로에게 쉼을 허락해줘야 합니다.

 

 

그 쉼은 여행이 될 수도, 독서를 하는 것일 수도, 산책일 수도 있습니다.

내가 무엇을 하면 가장 편안해지는지 알아야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운이라는 것은 평안한 상태로 받을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들에게만 오는 거죠.

일만 열심히 해서 행복한 게 아닙니다.

일은 적당히 했는데 운으로 결과가 더 좋아지면 더 좋잖아요!

모든 일에 너무 뼈를 갈지 마십쇼.

 

 

사람의 뇌는 만족하고, 기뻐하고, 행복해하는 만큼 좋은 운의 에너지를 상승시킵니다.

 

 

 

있는 그대로 나를 사랑하라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고 있나요?

거울에 비친 내 모습을 봤을 때 살 쫌만 더 빼면,

피부가 더 깨끗하기만 하면,

턱이 더 얄상했으면,

공부를 더 잘했으면,

돈을 더 잘 벌었으면,

등등등

 

 

나 자신에게 조건부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건 아닐까요?

(특히, 여성분들)

 

 

심리학적으로 봤을때

남자들은 부족함에도 자신의 좋은 점을 더 많이 보고,

여자분들은 완벽함에도 자신의 안좋은 점을 더 많이 본다고 하죠.

 

 

알트태그-변화

 

 

이 그림 많이들 보셨죠?

내가 생각하는 나의 못난 모습이 사실이 아닐수도 있어요.

 

 

사실은 누군가가 부러워할 만큼 예쁜 나일수도 있답니다.

더이상 스스로에게 잣대를 대지마세요.

 

 

스스로를 있는 그대로 사랑하려고 노력해주세요.

 

 

우리가 어린 아이를 보면 누구는 못생겨서 꼴보기 싫고

어떤 특정 아이만 귀엽고 예쁘고 소중한가요?

 

 

저는 어린 아이를 보면 각자만의 특색이 있고,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던데요.

 

 

저 아기는 눈이 작아서 귀엽고, 매력적이고,

저 아기는 인사를 잘하고, 다정하고

저 아기는 말 수가 없어도 예쁘고

 

 

다 예쁘고, 귀엽고, 사랑스럽고, 귀해보이더라구요.

 

 

어른이 된 지금도 우리는 그렇게 소중한 아이입니다.

나는 소중하잖아요.

 

 

눈만 좀 크면 예쁠텐데가 아닌 지금 눈이 작아서 더 귀엽고, 매력적이야.

살만 좀 빼면 예쁠텐데가 아닌 지금 내 자신이 충분해. 이게 나야.

모든 좋은 변화의 시작은 스스로의 자존감과 사랑에서 시작됩니다.

 

 

 

스스로에게 칭찬해주세요.

그리고, 조건부의 사랑이 아닌 그대로의 모습을 사랑해주세요.

 

 

 

좋은 관상은 좋은 심상을 따르지 못한다

관상불여심상이라는 말이있습니다.

사람의 관상이 제아무리 뛰어나도 마음가짐을 따라올 수 없다는 뜻입니다.

 

 

이서윤님은 언제나 운은 마음가짐에서 시작된다고 하셨습니다.

내가 선택할 수 없는 부모님과 가정환경, 나의 타고난 재능들에 대해 불평하는 시간을 줄이고,

내가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나는 어떻게 변화하고 성장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좋은 마음 가짐은 운을 불러 일으킵니다.

그리고, 그 좋은 마음을 유지하고, 상승시키면 1년, 3년 뒤에는 정말 내가 바라던

나의 모습이 되어 있을겁니다.

 

 

 

 

정말 신기한 거 하나 알려드릴게요!

 

 

 

작년 2021년에 썼던 메모입니다.

작년에는 솔로생활을 하면서 좋은 짝이 생기길 바랐었어요.

메모 보시면 아시겠죠?

 

좋은 사람 만나길, 좋은 일이 다가오길 기대하자!

 

 

현재 2022년 8월 

저는 좋은 짝을 만나서 행복하게 연애생활을 하고 있답니다.

 

 

정말 이부분을 읽으면서 소름이 끼쳤어요!!

좋은 것을 바라면 좋은 일이 일어난다는 거 

저도 증명하면서 글 마칠게요.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

건강하시고, 행복하고,

좋은 일 일어나길 바랄게요.

 

 

 

알트태그-변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