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원하는 것만 눈에 밟히는 이유 (지능 낮은 사람은 이해 못할테니 절대 클릭금지)

by 이리다옴 2021. 7. 16.

  

 

쇼윈도에 걸린 빨간색 드레스가 너무 예쁘다. 당장 사고 싶다. 안돼! 정신줄 잡고 생각해보자.

이걸 산다면 입고 갈 곳이 있나? 과소비는 아닐까? 여러 질문끝에 다행히도(?) 빨간색 드레스를

지르진 않고 무사히 집에 돌아왔다.

 

 

 

 

인터넷 서핑을 하는데 어? 이거 내가 사려고 했던 빨간색 드레스잖아!!

지나 가는 사람들 속에서도 내가 사려고 했던 빨간색 드레스를 입은 여자가 눈에 띤다.

자꾸만 사려고 했던 빨간색 드레스가 아른거린다. 

 

 

분명히 한번쯤은 비슷한 경험이 있었을 것이다.

내가 원하는 것이 있을 때 자꾸 눈에 보이는 경험!

 

 

우리는 하루에 수많은 정보를 접하게 된다. 길거리에 흘러나오는 노랫소리, 길가에서 나누는 대화들

그 수많은 정보들을 뇌에 저장하게 되면 뇌는 과부하로 고장이나버린다. 그래서 뇌는 스스로를 편하게

하기 위한 망상활성계 시스템을 도입한다.

 

 

망상활성계(Raticular Activate System)

뇌에 퍼져있는 영역으로 뇌의 각성, 흥분, 집중을 관여함.

 

오우~ 핵노잼이야라는 소리가 들리는 것만 같다.

쉽게 얘기를 하면 망상활성계는 생존에 필요한 것, 알고 있는 것, 관심 있는 것만 볼 수 있도록

필터링하는 기능을 한다.

 

반대로 말하면 생존에 필요하지 않거나, 모르는 것, 관심 없는 자극들은 실제로 시야에 들어왔다

해도 인지하지 않는다는 말이다.

 

 

내가 원하는 것만 눈에 밟히는 이유는 바로 우리 뇌의 망상활성계 때문이다.

 

 

우리는 이 망상활성계를 잘 이용하면 우리의 목표를 이루는 것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원하는 것을 목표를 삼는다면 자꾸 목표와 목표와 관련된 정보를 습득하게 된다.

 

 

끌어당김의 법칙도 이와 관련이 있다.

내가 끌어당기는 것은 결국 내가 원하는 것만 받아들이는 것과 같다.

 

 

목표 설정을 잘만한다면 목표를 이루기 위해 우리 뇌는 정보 습득을 하게 된다.

원하는 목표가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구체적으로 글로 남겨서 매일 확인해보자.

 

 

이러한 행동들은 우리가 목표를 성취할 수 있는 계단이 되어 

결국에는 목표를 이루도록 도와준다!

 

 

이 글을 읽은 지능이 높은 당신에게라도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