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마인드/마음공부

우울증 초기증상 자가 진단 하는 방법

by 이리다옴 2022. 8. 26.

 

특별한 일도 없는데 뭔가 우울하신가요?

모든 일들이 힘들게만 느껴지고, 

아무것도 해낼 수 없다고 무기력을 느끼고 계신가요?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검사지로 한번 확인해 보세요.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지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검사지

 

극히 드물다는 +0점

가끔있었다는 +1점

종종 있었다는 +2점

대부분 그랬다는 +3점

 

 

 

 

- 0 ~ 15점 : 우울감이 있지만 병적인 상태는 아님.

- 16 ~ 20점 : 심각한 증상은 아니지만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진료나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함.

- 21점 이상 : 우울증을 의심해야 하며, 정신건강의학과, 심리상담소를 찾아 치료가 필요함.

 

 

 

 

 

 

 

 

 

 

우울증(폭식증) 극복 방법

(햇살 아래서 산책해라 등등 뻔한 얘기 ㄴㄴ)

저 역시도 인생의 노잼시기를 겪었습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노잼시기였지 되돌아보면 우울증을 겪었던 시기였어요.

밖에 사람들을 만나러 나가는 것이 싫었고, 미래가 두려웠어요.

 

 

그 때 제가 할 수 있었던 것은 원인 분석하고, 제 스스로 에너지를 채우려고 노력했어요.

 

 

저의 우울증의 원인은 바로 폭식증과 올바르지 않은 자아상이었어요.

연예인과 인스타 인플루언서의 몸매가 정상의 기준인 줄알고 

저를 끼워넣으려고 하는데 식욕은 따라주지 않으니

마음이 많이 힘들었죠.

 

 

안먹고, 폭식하고를 반복하며 몸과 마음은 지쳐갔고, 그게 우울증까지 커졌습니다.

제가 앓고 있는 폭식증은 먹고 싶지만 먹지 않아서 생겼던 병이기 때문에

저는 3끼를 챙겨먹었어요. 쉽지 않았습니다.

 

 

왜냐면 먹을 때마다 또 살찔 거 같은 두려움이 생겼거든요.

하지만 먹었습니다.

지금 안먹으면 저녁에는 이것 이상을 먹을 게 뻔했거든요.

먹고, 울고, 자책하는 것은 이제 그만하고 싶었어요.

 

 

 

폭식도 폭식이지만 

폭식할 때 건강한 음식으로 폭식하진 않죠?

아이스크림, 과자, 떡볶이, 배달음식으로 판을 칩니다. 

많이 먹는 거까지 그렇다쳐도 행복하지 않아서 이 굴레를 벗어나야만 했어요.

 

 

저는 몇 개월동안 3끼를 규칙적으로 먹었고,

몸무게를 절대로 재지 않았어요.

 

 

그리고 약 1년이 지난 지금 저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저는 폭식증은 물론 우울증도 사라졌습니다.

 

 

몸무게도 극적으로 빠지지는 않았지만

만나는 사람들마다 살빠졌니?라는 소리를 듣기도 했어요.

살이 정리 정돈이 되는 느낌이랄까.

 

 

가장 중요한 것은!!!!!

제가 행복해졌다는 것입니다.

예전엔 사람들과의 약속을 싫어했어요. 음식을 먹어야 했으니까요.

먹으면 살찌니까 그냥 사람들을 다 손절한 듯.ㅋ

 

 

하지만 이제 사람들을 만나면서 음식을 즐기게 되었고,

혼자 폭식하는 습관이 없어졌습니다.

 

 

폭식증을 고치고 나서 제 자신과 더욱 친해졌어요.

제가 좋고, 음식을 자유롭게 먹을 수 있어서 행복하답니다.

 

 

 

행복은 정말 멀리 있지 않았어요.

정말 보통 사람들처럼 외식하고,

제 스스로 배부르면 숟가락을 놓는 다는 게 저는 얼마나 기쁜지 모릅니다.

정말 놀라운 발전이죠.

 

 

 

제가 이 폭식증과 우울증을 고칠 수 있었던거는 

제 자신에게 충분한 시간을 줬던 거에요.

폭식증을 앓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다이어트 살빼야하는 조급함을 버리시고,

무엇이 더욱 중요한 지 생각해보셨으면 해요.

 

 

사람이 살아가면서 아기 때 걸음을 배우고, 초등학생 때 글을 배우고,

과정이 있듯이 다이어트도 과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폭식증이 있는 상태에서는 결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없습니다.

가장 먼저는 식이 장애인 폭식증을 고쳐야해요.

 

 

폭식증 고치는 방법은

규칙적인 3끼 먹고, 먹고 싶은 간식도 먹어야 합니다.

먹으면 살찔까 불안해서 못먹겠죠? 그래도 먹어야 합니다.

먹어야 낫는 병이에요.

 

 

쓰다보니 얘기가 길어지는데 나중에 폭식증만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제가 아는 선에서 알려드리고, 이야기 많이 들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삶을 응원합니다!

 

 

 

 

 

'건강한 마인드 > 마음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슴이 답답할 때  (11) 2022.08.27
우울증 증상 5가지 알아보기  (2) 2022.08.27
우울증 극복하는 방법  (2) 2022.08.26

댓글